인터넷 박씨문화원

개인 홈페이지 운영자

 

010-2402-4577

kugjo@hanmail.net

 

 

 

 

 

 

 

 

 

 

 

 

 

 

 

 

 

 

 

홈페이지를 운영하는 이유

(꼭 한번 아래 글을 읽어보시고 나이 만은 우리가 고민하여야 할 때가 아니겠는가?)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책 없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자료실(도서관)이며 문중 홈페이지는 그 문중자료실(족보와 문헌)이며 홈페이지 없는 문중은 족보와 문헌이 없는 문중과 같고  문중 홈페이지는 현대 젊은 층과 청소년들의 뿌리교육을 위한 제일 좋은 장소(매체)이다. 현 사회에서 문중의 홈페이지가 없으면 문중의 젊은 층과 청소년들의 눈과 귀를 막아 족보와 선조의 행적을 모르게 하는 것과 같다. 또한 부실한 문중 홈페이지는 부실한 내용의 족보와 문헌과 같으며 문중 홈페이지 하나없고, 부실한 내용의 홈페이지를 가지고 어찌 문중의 젊은 층과 청소년들에게 아무 것도 모르는 어리석은 종인(宗人)으로 만들고 있는가?  옛날 같으면 집안 어른들이 가르쳐 주었지만 이제 일부의 나이 많은 몇 사람 빼고는 뿌리를 가르쳐 줄 만한 사람이 몇 명이나 되겠는가? 할아버지도 모르고 아버지도 뿌리를 모르니 누구한테 물어서 배우겠는가? 문중에서 조금만 노력하면 족보와 문헌을 정확하고 쉽게 홈페이지하나 만들면 지금의 젊은 층과 청소년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시간과 장소가 필요 없이 가르쳐 주지 안해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이제 먹고 살만 하니 돈많은 문중은 법정 싸음만 하지 말고, 또 세상 탓하지 말고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뿌리교육 제대로 시키셔서 나라의 재목(材木)으로 키우면 지금과 같이 죄짓는 공직 자도 줄어들지 않겠는가. 본인 뿌리도 모르니 자기 종족(일가)도 모르고 선조님에 대한 숭조 정신도 없고, 같은 문중(門中) 사람들끼리 치고 받고 싸우는 일부 종친회나 국회의사당(청치판)의원 님들 꼴을 바라보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문중(門中)과 사회(社會)를 보고 무엇을 배우겠는가? 이런사람이 문중의 책임을 맡고 있는 분들, 청소년들의 문중 홈페이지의 중요성을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다시 말하지만 문중도 젊어져야 하고 홈페이지에 회장 얼굴과 인사말 하나만 올려놓으면 문중 홈페이지 인가? 족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소파의 종류(파계도)와 족보 앞 문헌만 잘 정리하고 선조 묘나 유적 몇 군데만 잘 편집하여 올리면 훌륭한 문중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으니 종친회 사무실에 앉아 종인들  험담이나 하고 감투싸움할 궁리 구만하고  국가에서 공짜로 컴퓨터 가르쳐주니 컴맹에서 하루 빨리 깨어나고  컴퓨터에 자신없으면 머리 속에 문중에 대하여 아는 것이라도 많던지 물어보면 자기 소 문중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회장이라고 감투나 좋아하는 오늘의 종친회 현실이 아니겠는가?  지금의 사회를 잘 모르면 아는 사람에게 물려주고 뒤에서 그들을 도우면 그것이 종사이며 조상님 위하는 일이지 그느무 회장감투 시켜주면 본인의 능력도 모르고 00종친회장 명함에 찍고 다니니 그렇게 감투가 좋으며 그것이 종사인가  반성할 때가 아니 겠는가?  이제 종친회가 뿌리교육에 앞장서야 할 때가 안가?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  이화로 51  인터넷 박씨문화원    /   개인 홈페이지   /      010-2402-5477       
Copyright ⓒ 1996
parkssi-munhwa.co.kr All rights reserved.  
e-mail:  kugjo@hamail.net